2024 하반기 직장인 명상캠프가 8월 31일~9월 1일 1차, 11월 9일~10일 2차로 20~40대 직장인을 맞이한다. 사진=전인교육센터 제공. |
그런 의미에서 2024년 더위와 일상, 업무에 지친 직장인들을 위한 명상캠프 맛집도 있다. 바로 전인교육센터(대표이사 김미진)가 정성스레 준비한 '나답게 성장하다 직장인 명상 캠프'다.
'매일 열심히 살고 있지만, 당장 10년 전과 비교해 크게 달라지지 않은 삶', '이렇게 사는 게 맞나, 내가 원하는 삶인가'에 대한 고민의 해법을 찾는 시간이다.
캠프는 나를 돌아보고 나의 내면에서 답을 찾을 때라는 마음 속 외침을 찾도록 해준다. 스스로를 가장 잘 아는 사람만이 진짜 원하는 삶을 찾고 만들어갈 수 있다는 사실을 몸소 깨닫게 한다. 내가 매일 하는 생각과 행동을 바꾸면, 앞으로의 10년은 나답게 성장하는 삶으로 바뀔 수 있다는 자신감도 되찾게 한다. 에너지 방전 직전인 직장인에겐 몸과 마음을 재충전하는 시간도 된다.
하반기 캠프는 20~40대 직장인을 대상으로 8월 31일 토요일 오후 1시부터 9월 1일 일요일 오후 4시까지 1차, 11월 9일 토요일 오후 1시부터 11월 10일 일요일 오후 4시까지 2차 일정으로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충남 논산 소재 전인교육센터 강의장에서 1박 2일 간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몸과 마음의 힐링 타임을 가질 수 있다.
캠프가 지향하는 10년 후 성장하는 삶의 목표. 사진=전인교육센터 제공. |
이를 토대로 짜여진 1일 차 일정은 자기이해 로드맵과 마인드 리셋, 직장인 스트레스 Top5 찾기, 소통 액티비티, 명상 멘토와 1대 1 멘토링, 2일 차는 바디케어와 성장 마인드 리셋2, 나의 탐구생활, 퓨처 셀프, 성장을 위한 Cheer UP 순서로 이어진다.
김미진 대표는 "우리 캠프는 12년 간 300여 개 기업에 걸쳐 5만여 명 직장인이 기업 명상교육을 받았고, 캠프 직접 참여자는 5000여 명에 이르는 등 공인된 효과를 보여줬다. 그동안 만족도 조사 결과도 평균 98%"라며 "나의 내면을 돌아보고, 내가 원하는 삶을 찾아 나답게 성장하고 싶은 모든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한다"고 소개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직장인 명상캠프 누리집(http://m.site.naver.com/1rllE)을 통해 확인 가능하고, 참가 신청도 여기서 할 수 있다.
전인교육센터 주관 명삼 교육에 참여한 기업 면면. 이밖에도 더 많은 민간기업과 공기업, 정부부처, 지자체, 대학, 양궁·배구·농구 등 멘탈 스포츠 기업 소속 직장인들의 참여도 지속되고 있다. 사진=전인교육센터 제공. |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