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제1회 KUMA 영상 캠프 참가자들이 모든 일정을 마친 뒤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사진=영상대 제공. |
방송·영상·미디어 분야의 고교생 및 대학생 인재 발굴 취지를 담았고, 프로젝트 기반의 실무형 멘토링을 통해 최근 트랜드인 숏츠 영상을 제작하는 교육 체험 캠프로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영상 기획부터 연출, 촬영, 편집, 후반 작업까지 영상 제작의 모든 과정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얻었고, 전문 교수진과 전공 대학생 멘토가 팀별로 배치돼 맞춤형 지도에 나섰다. 실제 방송국 수준의 기자재를 직접 사용해 볼 수 있어 실전 감각도 익혔다. 2박 3일 간 직접 기획하고 제작한 숏츠 콘텐츠와 즉각적인 피드백은 실무 경험 쌓기에 도움을 줬다. 전공 교수와 상담 시간에는 진로에 대한 깊이 있는 조언을 들었다. .
설문조사 결과 진로 준비에 전반적으로 도움이 됐다는 의견이 98%에 달했고, 내년에도 주변인 추천 의사도 82%로 나타났다.
한 참가자는 "영상 제작의 모든 과정을 직접 체험해보면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다"며 "특히 현업에서 활동 중인 전문가들의 조언과 피드백이 큰 도움이 됐다"는 소감을 밝혔다.
유재원 총장은 "KUMA영상캠프가 방송계열을 꿈꾸는 청소년과 대학생들에게 진로 발굴의 새로운 창구가 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창의력과 사회성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세종=이희택 기자 press2006@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