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는 오는 10일 오후 2시 서울 코엑스 4층 그랜드 컨퍼런스룸(401호)에서 수험생, 학부모, 교사 500여명을 대상으로 대입전형 안내 컨퍼런스를 진행한다.
이번 컨퍼런스는 신동훈 인하대 입학처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대학 소개 ▲2025학년도 모집단위 개편사항 안내 ▲신설학과 교수의 학과 비전·전공 안내 ▲대입전형 주요 사항 및 입시결과 예측 ▲학생부종합전형 평가사례 안내 ▲바이오시스템융합학부 재학생의 학과 안내 및 취업사례 ▲입학사정관과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등 수시 원서접수를 앞두고 있는 수험생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주제로 구성됐다.
아울러 많은 수험생의 관심이 집중될 의과대학 정원 확대에 따른 준비 방법과 학생부종합전형 서류평가·면접평가 사례 분석 등 실질적인 내용 중심의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컨퍼런스에선 인하대 입시와 관련해 궁금한 내용을 직접 알아볼 수 있는 입학사정관과의 토크콘서트도 진행된다. 토크콘서트는 수험생들이 사전 질문한 내용을 바탕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참가 신청을 할 때 질문을 미리 등록해야 한다. 컨퍼런스 참가 신청은 8월 5일부터 8일까지 인하대 입학처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신동훈 인하대 입학처장은 "2025학년도 대학 입학 전형에선 대학의 무전공 확대와 학과 신설, 의과대학 정원 증가 등 많은 변화로 인해 수험생들이 대학 선택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많은 수험생이 실질적인 정보를 얻고 수시모집을 대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인천=주관철 기자 orca2424002@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