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교육은 민원 응대를 위한 업무 담당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민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에서는 원문공개율 제고 방안과 정보공개 업무 처리 시 유의 사항 등이 안내됐으며, 행정정보 공동이용 교육에서는 구비서류 제로화와 행정정보 공동이용 시스템 활용 방법 등이 소개됐다. 또 국민신문고 교육은 고충 민원 처리 방법과 민원인 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내용을 주제로 진행됐다.
특히,교육에서 깊이 있게 다뤄진 행정안전부가 중점을 두고 추진하고 있는 구비서류 제로화 정책 안내를 통해, 앞으로 민원인이 공공서비스 신청 시 구비서류 발급과 제출에 있어 불편함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순관 경북교육청 총무과장은 "이번 교육이 현장에서 최선을 다하는 업무 담당자들의 어려움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국민이 원하는 민원 서비스를 선제적으로 제공하여 민원인의 불편이 최소화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안동=권명오 기자 km1629km@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