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시민데이터플랫홈' 메인 화면 |
아산시는 통계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하고 시민데이터플랫폼을 새로 구축해 시민들에게 향상된 데이터 기반 행정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6일 밝혔다.
새롭게 단장한 통계홈페이지는 깔끔하고 현대적인 디자인을 채택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인터페이스 개선으로 메뉴 탐색이 쉬워졌으며, 반응형 웹 디자인을 적용해 모바일 기기에서도 최적화된 화면을 제공한다.
시민데이터플랫폼은 아산시의 다양한 데이터를 분석하고 시각화해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아산시 인구현황, 드론 자료, CCTV 영상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시민들이 아산시의 현재 상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데이터를 그래프와 차트로 시각화해 보다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빅데이터 분석 결과를 시각화해 네비게이션 분석 및 관광지 분석 등의 정보를 시민들이 쉽게 접근하고 활용할 수 있게 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개편을 통해 시민들에게 더 나은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고, 투명하고 효율적인 시정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이번 개편과 플랫폼 구축은 아산시가 데이터 기반 행정 서비스를 강화하고 시민과의 소통을 증진하려는 노력의 일환이다. 이를 통해 시민들은 보다 투명하고 효율적인 시정 운영을 체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산=남정민 기자 dbdb8226@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