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우수 공무원(부서) 선발을 부문별로 보면 민원응대 친절, 민원처리 마일리지·스피드·상승률 등 4개 분야 6명, 1개 부서를 선발했다.
민원응대 친절 부문은 주민의 소리함, 군 누리집 등에 친절공무원으로 추천된 공무원을 선발한다.
이에 선발된 우수 공무원은 농업유통과 박민석 주무관, 민원소통과 신동길 주무관, 수도사업소 류미나 주무관, 증평읍 이지민 주무관 등 4명이다.
민원처리 마일리지 부문은 2일 이상 유기한 민원을 법정 처리기간 보다 단축 처리한 경우 적립된 마일리지 점수를 반영·선발한다.
이에 가장 높은 마일리지를 획득한 도시건축과 한용희 주무관이 이 부문에서 선발됐다.
민원처리 스피드 부문은 민원을 가장 신속하게 처리한 행복돌봄과 이미란 주무관이 선정됐다.
민원처리 우수부서는 2023년 하반기 대비 가장 높은 민원처리 상승률을 보인 도안면이 선정됐다.
이재영 군수는"앞으로도 민원인의 입장에서 한 번 더 생각하고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는 민원행정서비스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증평군은 8월 1일 열리는 직원 정례조회 자리에서 민원우수 공무원과 우수부서를 시상한다. 증평=박용훈 기자 jd36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