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악성민원 대응 및 민원응대 교육 |
이번 교육은 최근 악성민원이 증가하면서 직원들의 정신적, 감정적 피로가 누적 등 이에 대한 대처 필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민원 응대 교육과 악성 민원 대응 교육으로 나누어 한국감성소통연구소 박지아 대표가 "공감소통지수 up! , 갈등해결 전략"이라는 주제로 진행했으며, 이어 연취현 변호사가 "위법 민원 행위의 법적 대응" 주제로 강의가 이어졌다.
김경희 시장은 "일반 민원과 악성 민원을 구분하여 일반민원은 친절한 민원 응대, 악성 민원은 단호한 대처로 민원 응대 역량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천=이인국 기자 kuk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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