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아카데미'는 데이터에 대한 기초적인 이해부터 분석 실습까지 총 3회에 걸쳐 8월 23일, 8월 30일, 9월 6일에 총 3회 진행된다.
아카데미의 초급 과정은 ▲데이터 분석 이해 ▲엑셀을 활용한 데이터 분석 실습, 중급 과정은 ▲노코딩 툴을 활용한 데이터 분석 소개 ▲인공지능(AI)·데이터 분석 실습 고급 과정은 ▲파워 BI(Power BI)를 활용한 데이터 분석 소개 ▲데이터 시각화 등으로 진행된다.
모집 대상은 고양시 소재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고양 시민으로 회차 당 선착순으로 30명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1차 교육 8월 5일부터, 2차 교육은 8월 12일부터 3차 교육은 8월 19일부터이며 구글폼을 통해 신청받는다.
한편, '빅데이터 공모전'은 고양시의 사회문제 해결 및 공공 이익·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자유 주제로 진행되며, 총 5팀을 선정하여 멘토링(mentoring) 과정을 거쳐 최종 시상할 예정이다.
한동균 진흥원장은 "이번 아카데미와 공모전을 통해 빅데이터 활용 역량을 높이고, 고양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발굴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고양=염정애 기자 yamjaya@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