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 레이크파크 수상스포츠 페스티벌의 지난 수상스포츠 대회 |
단양군체육회 주최·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페스티벌은 단양읍 상진나루 계류장에서 다양한 수상스포츠 활동으로 군민과 관광객들에게 여름철 시원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화려한 플라이보드 공연으로 시작하는 축제는 다양한 수상레저기구 체험을 무료로 즐길 수 있으며, 개막축하 콘서트, 어린이 물놀이장, 각종 체험부스 등 다양한 체험과 프로그램도 무료로 진행한다.
축제 동안 체험할 수 있는 수상스포츠는 모터보트, 수상오토바이, 수상자전거, 카약, SUP(패들서프) 등이 있다. 단양군체육회를 통해 사전접수 및 현장에서 체험 신청이 가능하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 경기로 수상자전거, 카약, SUP 단거리가 이어서 진행된다.
대회 중 안전사고 발생을 대비하기 위해 구급차, 구급대원, 수상안전요원이 상시 대기하며 온열질환 환자 발생 예방을 위해 냉방컨테이너와 냉풍기가 곳곳에 배치되고 시원한 음료가 행사 내내 무료로 제공된다.
단양강 수상스포츠 페스티벌 포스터 |
군 관계자는 "이번 수상스포츠 페스티벌로 많은 분이 단양군의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다양한 수상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즐겁고 안전한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군은 이번 페스티벌에 잇달아 9월과 10월에는 전국 요트대회를 비롯한 각종 수상스포츠 관련 행사를 추진해 '수상스포츠의 메카 단양' 이미지를 더욱 공고히 다질 것으로 기대된다.
단양=이정학 기자 hak482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