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혁신도시 물놀이장. |
이번에 마련된 프로그램들은 영어 학습부터 물놀이 시설 이용까지 폭넓은 활동을 포함하고 있어 학부모와 학생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먼저 '2024년 음성군 여름방학 영어캠프'가 29일부터 8월 9일까지 글로벌 선진학교에서 4박 5일 일정으로 진행된다.
초등학생 5~6학년 77명과 중학생 1~3학년 83명을 대상으로 하는 이 캠프는 학생들의 수준에 맞는 레벨별 맞춤형 교육을 제공한다.
원어민 교사와 담당 교사가 10명 내외의 소규모 학급을 지도하며, 영어몰입교육과 팀 프로젝트를 통해 영어 실력 향상과 협동심 증진을 동시에 도모한다.
여름철 인기 시설인 물놀이장도 8월 25일까지 다양하게 운영된다.
조합놀이대와 유수풀, 샤워실 등을 갖춘 충북혁신도시 물놀이장은 닥터 피시 체험장과 주말 레크리에이션 이벤트도 새롭게 마련해 방문객들에게 더욱 풍성한 경험을 제공한다.
입장료는 성인과 청소년 6000원·어린이 4000원으로 책정됐으며, 음성군민은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어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다.
또 금왕과 대소 물놀이장은 무료로 개방돼 더 많은 주민들이 시원한 여름을 즐길 수 있게 했다.
운영시간은 충북혁신도시(휴장 없음)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15분, 금왕·대소(월요일 휴장)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 45분까지다.
실내에서 수영을 즐기고 싶은 주민들을 위한 시설도 마련돼 있다.
음성 반다비·맹동혁신 국민체육센터에서는 수영뿐만 아니라 아쿠아로빅 등 다양한 수중 스포츠를 경험할 수 있다.
또 음성군 산업단지 복합문화센터는 수영장을 전면 리모델링해 쾌적한 환경으로 탈바꿈했다.
이용료는 성인 4000원·청소년 3000원·어린이 2000원으로 저렴하게 책정됐다.
어린이들을 위한 '오감만족 새싹 체험장'도 운영된다.
7세 이하 어린이를 위한 이 시설은 종합놀이터, 방방존, 역할놀이존, 유아볼풀존 등 다양한 놀이 시설을 갖추고 있어 아이들의 창의성과 신체 발달을 돕는다.
2시간 이용료는 4000원, 24개월 미만 아동과 보호자는 무료이며, 음성군민과 3자녀 이상 가족은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음성군에서 마련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통해 아이들이 유익하고 즐거운 여름방학을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음성군의 이번 여름방학 프로그램은 단순한 놀이나 학습에 그치지 않고 다양한 활동을 통해 아이들의 전인적 성장을 도모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는 평가다. 음성=홍주표 기자 32188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