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의회 스터디그룹 '위더스 CC'. |
'위더스 CC(With Us Chungju Council)'라는 이름의 이 그룹은 충주시의회 최초로 만들어진 의원 자발적 학습 모임이다.
'위더스 CC'라는 명칭에는 '시민에게 믿음주는 열린의정'이라는 충주시의회의 비전을 반영해 시민과 더욱 가까이에서 함께하겠다는 의지가 담겨 있다.
이 스터디그룹에는 총 9명의 시의원이 참여하고 있으며, 정책 연구, 법안 심의, 지역 현안 해결 등 의회 본연의 역할에 있어 보다 전문적이고 효율적인 의정 활동을 펼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이번 스터디그룹은 의원들이 자발적으로 조성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이는 의원들이 스스로의 역량 강화 필요성을 인식하고, 더 나은 의정 활동을 위해 노력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스터디그룹의 그룹장을 맡은 정용학 의회운영위원장은 "이번 활동을 통해 의원들이 서로의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고, 충주시민을 위해 보다 나은 정책을 마련하고 실행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했다.
또 "지속적인 학습과 역량 강화로 더욱 신뢰받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충주시의회의 이 같은 노력은 지방의회의 전문성 강화와 책임성 제고에 대한 시민들의 요구에 부응할 것으로 보인다.
의원들의 자발적인 학습과 연구 활동은 궁극적으로 더 나은 정책 수립과 시민을 위한 의정 활동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충주=홍주표 기자 32188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