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청 전경 |
시에 따르면, 이번 공모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시민들에게 민원 관련 정보 및 대규모 국제행사 등의 즉각적인 민원 안내를 위해 KT클라우드를 활용한 '제천형 AI 민원응대 시스템'을 구축해 12월부터 선제적인 디지털서비스를 한다.
AI 민원응대 시스템은 AI 챗봇을 기반으로 대량의 민원 문의를 실시간으로 동시에 응대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시는 기존의 민원안내와 병행해 안내 서비스의 획기적인 편의성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각종 공모사업을 통하여 첨단 정보기술을 활용한 공공서비스 및 스마트마을 사업 등을 추진하여 스마트 생활 인프라를 확산하고 있다. 앞으로도 새로운 정보통신기술(ICT)을 접목한 스마트도시로 발돋움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제천=이정학 기자 hak482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