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퇴직교원단체 동희오토 견학 기념 촬영 모습. |
2024년 전반기 연수 활동의 일환으로 열린 이 행사는 서산시에서 운영하는 '서산시티투어'를 이용해 서산시 관내 산업 시설 및 주요 시설을 대상으로 체험 활동을 했다.
이날 서산시 지곡면 소재 안견기념관과 대산읍 화곡리 소재 삼길포항을 거쳐 서산시 성연면 소재 동희오토에 도착해 관계 직원들이 안내에 따라 동희오토 공장 자동차 생산 공정에 따른 요소 요소에 대한 자세한 안내와 함께 현장을 직접 살폈다.
2001년 설립된 동희오토는 30만㎡의 면적에 차체, 도장, 조립 공정과 완성차 직제장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대부분 자동화 시스템으로 생산 과정이 진행되고 있으며, 1500여명의 직원들이 1분에 한 대, 하루 1000여 대, 연간 28만 대의 자동차를 생산하는 능력을 갖추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동희오토를 처음 방문하는 대부분의 서산시 퇴직교원단체 회원들은 서산시의 대표적 산업 시설을 골고루 살펴보면서 "지역과 나라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모습에 지역인으로서의 자부심을 느낀다"며 직원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기도 했다.
한편, 동희오토 견학을 끝낸 서산시 교원단체에서는 서산시 성연면에 설치되어 있는 실내유아체육센터를 방문해 유아교육 시설을 둘러보고 저출산에 따른 대비책 마련에 대한 의견도 교환하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한편, '서산시티투어'는 우리 고장을 찾는 관광객은 물론 지역 주민에게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문화유산, 관광명소, 체험센터, 농수산물시장 등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운영해 서산시를 널리 알리고 경제 활성화를 꾀하면서 지역 주민들과 서산 지역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