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순관 임시의장 수상 사진(왼쪽 장순관 임시의장, 오른쪽 의회운영위원장 임종용) |
장순관 예산군의회 임시의장이 26일 본회의장에서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로부터 2024년도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지방의회 및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적인 의정활동을 펼친 의원에게 수여된다.
장순관 임시의장은 예산군의회 제9대 전반기 산업건설위원장으로서 주민생활 편익을 위한 예산편성에 힘썼다. 그는 '예산군 거동불편 노인 보행기 비용 지원 조례안'을 발의해 어르신들의 이동권을 보장하고, '예산군 미이용 바이오매스 개발·이용·보급·촉진에 관한 조례안'을 통해 자원의 효율적 운영과 쾌적한 지역환경 조성에 앞장섰다. 또한, 5분 발언을 통해 '알림벨 건전지 관리 강화' 등 취약계층의 안전을 강조하며 군민을 위한 대안을 제시했다.
장순관 임시의장은 수상 소감에서 "항상 지지해주시고 많은 성원을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 덕분에 뜻깊은 상을 받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군민의 작은 목소리도 귀담아 들으려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수상은 장순관 임시의장의 헌신적인 의정활동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다. 그의 활동은 군민의 복지 향상과 지역 발전에 기여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이 필요함을 시사한다.
예산=신언기 기자 sek51@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