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의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 마련된 군포관. |
시는 관광도시의 이미지를 구축하고 관광객 유치를 통한 관광산업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제9회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에 참가했다.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8홀에서 열린 이번 박람회는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 조직위원회와 대한민국 지방신문협의회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전시산업원이 주관했다.
시는 대표 관광자원인 철쭉동산, 수리산 및 수리사, 그림책꿈마루, 초막골생태공원 등 홍보를 위해 다양한 영상, 홍보물을 전시 및 배부하였으며 관람객과 직접 대면해 시 여행 정보를 제공하는 기회를 가졌다.
시 관계자는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 참가를 통해 매력 있는 관광 목적지로서의 시를 알리고 잠재 관광객 유치를 통해 군포시 관광산업이 발전하는 초석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군포시는 박람회 기간 동안 시의 매력을 알리고 향후 시 관광 활성화 방안 마련의 기초 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관람객 대상 온·오프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했으며 설문조사 및 시 공식 SNS 팔로우 이벤트에 참여한 관람객을 대상으로 소정의 홍보물품을 증정했다.
군포=김삼철 기자 news1003@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