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 양신초, 열심히 독서하고! 독서 포인트로 장도 보고! |
예산 양신초등학교(교장 박준양)는 19일에 유치원과 전교생을 대상으로 1학기 독서포인트 장터를 운영했다고 22일 밝혔다.
양신 독서 포인트 장터는 학생들이 독서 활동을 통해 모은 포인트를 장터 화폐로 교환해 필요한 물건을 구입할 수 있는 특별한 행사다.
이 행사는 1학기 말과 2학기 말, 1년에 두 번 운영되는 행사로, 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학생들은 세 권 별점 주기, 세 줄 감상문 쓰기, 인문학 주간, 도서관 행사 등 다양한 독서 활동에 참여해 독서 통장에 포인트를 모았다.
이번 포인트 장터에는 학생들이 평소 필요로 하던 생필품, 학용품, 먹거리, 장난감 등 다양한 물건들이 진열됐다.
특히 독서 동아리의 최고 학년인 5, 6학년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운영을 맡아 행사의 원활한 진행을 도왔다.
이들은 자신들의 역할에 자부심을 느끼며 행사에 즐겁게 참여했다.
양신독서포인트 장터는 학생들에게 독서의 즐거움을 더해주고, 독서 활동에 대한 동기부여를 강화하는 중요한 행사로 자리 잡고 있다.
양신초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독서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책을 읽는 즐거움을 느끼고, 지식과 상상력을 키워나가길 기대한다.예산=신언기 기자 sek51@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