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후반기 의장단과 상임위원장단. |
도의회 더민주는 19일 의원총회(의총)에서 선출한 의장, 부의장 후보를 비롯해 추천 상임위원장 후보가 제376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모두 선출됐다.
이날 후보 전원이 본회의에서 모두 선출되고 원구성이 마무리 되면서 후반기를 이끌 더불어민주당 '최종현호'가 힘을 받게 됐다.
도의회 더민주는 13일 의총에서 의장 후보로 선출한 김진경 의원(시흥3)과 부의장 후보로 선출한 정윤경 의원(군포1)이 본회의에서 제11대 의회 후반기 의장과 부의장으로 선출됐다.
최종현 대표의원은 "더불어민주당에서 선출하고 추천한 의장, 부의장, 상임위원장 후보가 선출되고 원구성이 마무리됐다"며 "더불어민주당 대표단이 77명의 의원님들과 후반기 의회를 힘차게 이끌어나가고 경기도민의 민생을 촘촘하게 챙기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18일 열린 의총에서 추천한 상임위원장 후보인 기획재정위원장 조성환(파주2), 경제노동위원장 고은정(고양10), 문화체육위원장 황대호(수원3), 보건복지위원장 이선구(부천2), 여성가족위원장 문형근(안양3), 교육기획위원장 안광률(시흥1) 후보 모두 본의회에서 상임위원장으로 선출됐다.
경기=김삼철 기자 news1003@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