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는 이번 박람회에 참가하여 계룡의 숨은 명소와 함께 계룡군문화축제 및 KADEX2024를 전국에 알리는데 집중할 계획이다.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는 각 지역별 관광 상품을 알리는 동시에 국내외 관광업계 종사자들과의 상담회를 통한 홍보 활성화 및 신규 비즈니스 창출 등 국내외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한 목적으로 110여 개의 자치단체와 기관, 80여 개의 일반업체 등이 참여하는 행사다.
시는 행사 기간 중 홍보부스 관람객을 대상으로 부스 방문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해 소정의 행사 기념품을 증정하는 등 관람객의 흥미와 참여를 통한 SNS 온라인 노출 홍보를 적극 유도할 계획이다.
특히, 2024계룡군문화축제 및 KADEX2024 홍보 동영상 상영과 함께 홍보 리플렛을 배부하는 등 대한민국 대표 축제와 국제행사를 널리 알려 관람객 유치에 힘쓴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2024계룡군문화축제 및 KADEX2024 성공을 위해 다양한 콘텐츠 개발과 함께 적극적인 홍보에 나서는 등 국방수도 계룡의 위상을 전 세계에 보여줄 수 있도록 준비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2024계룡군문화축제 및 KADEX2024는 10월 2일부터 6일까지 계룡대 활주로 일원에서 다채로운 체험행사와 함께 멋진 볼거리 제공 등을 선사하며 화려하게 펼쳐진다.
계룡=고영준 기자 koco74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