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교육지원청은 16일 교육지원청 회의실에서 관내 중·고등학교 교사들을 대상으로 '2024 중등 수업나눔 활성화 배움자리'를 실시했다. 사진은 중등 수업나눔 활성화 배움자리 모습. |
태안교육지원청(교육장 윤여준)은 16일 교육지원청 회의실에서 관내 중·고등학교 교사들을 대상으로 ‘2024 중등 수업나눔 활성화 배움자리’를 실시했다.
수업나눔이란 교사들이 서로의 수업을 공유하고, 피드백을 주고받으며, 함께 성장하는 과정으로 교사들은 자신의 수업 능력을 향상시키고, 학생들에게 보다 효과적인 수업을 제공할 수 있다.
이날 대전 봉명중 이정우 교사가 수업나눔의 필요성과 실제적인 방법에 대한 이론적인 설명과 함께 실제 수업나눔 진행법을 실습하도록 강의를 진행했다.
또 배움자리를 통해 교사들은 수업나눔의 중요성을 체감하고, 실제 수업에서 적용할 수 있는 방법과 함께 교사들은 서로의 수업에 대한 고민을 나누고 피드백을 주고받으며 함께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윤여준 교육장은 “수업나눔은 교사들이 함께 성장하고, 학생들에게 보다 효과적인 수업을 제공하기 위한 필수적인 과정”이라며 “이번 배움자리를 통해 교사들이 수업나눔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학생들의 학습 효과를 높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태안교육지원청은 행복한 학교, 학생 중심 충남교육을 위해 학생 주도성 함양 교육을 진행함과 동시에 교사의 성장을 위해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태안=김준환 기자 kjh41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