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용훈 정읍교육지원 교육장이 지난 17일 관내 학교장과 행정실장 대상으로 학교업무지원센터 설명회를 갖고 있다./정읍교육지원청 제공 |
이번 설명회는 학교업무 지원센터 설립 취지인 학교 행정 업무경감을 통해 교원들이 수업에 더 전념할 수 있는 교육 환경을 조성하고자 하는 목적과 함께 학교 인력 채용지원, 교육 활동 지원, 교육환경정비, 늘봄 학교운영, 교육활동 보호 등 총 5개 분야에서 학교 행정업무를 지원하는 내용으로 진행했다.
곽찬욱 학교업무지원센터장은 "학교업무지원센터가 설립된 목적을 생각하면 학교 행정 업무경감을 통해 교사들이 수업에 전념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고 궁극적으로는 수업의 질을 더 높이는데 기여하는데 있다"며 "센터가 수용적인 자세로 학교 행정업무를 행정적, 예산적인 부분에서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늘봄·교육활동 보호 담당 분야에서는 앞으로 2학기부터 모든 초등학교에서 실시될 예정인 늘봄 학교를 위한 행정업무와 그 동안 침해되었던 교권을 보호하기 위한 교권보호 업무를 실시할 계획이다.
최용훈 정읍교육지원청 교육장은 "모든 업무에서 항상 학교와 센터 간의 소통이 가장 중요하다"며 "학교업무지원센터가 잘 정착할 수 있도록 학교에서도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정읍=전경열 기자 jgy367122@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