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활동비 지원사업은 학교적응 및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 다문화가족 자녀에게 다양한 교육 기회를 보장하기 위해 2024년 신규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
지원대상은 한국국적을 가진 다문화가정 자녀이며 중위소득 100%이하의 교육급여를 받지 않고 있는 초, 중, 고등학생 연령의 자녀이다. 이 사업에 선정되면 초등 연40만원, 중등 연50만원, 고등 연60만원씩 연 1회 NH농협 포인트로 지급될 예정이다.
지급된 포인트는 교재구입 및 학업 활동과 재료구입, 자격증 취득 등에 교육목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신청을 희망하는 다문화가정은 구비서류를 지참하여 아산시가족센터에 메일 또는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구비서류는 교육활동비 지원신청서, 활용계획서,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상세), 외국인등록증, 기본증명서(국적 취득 후 외국인등록증 등 확인이 어려운 결혼이민자의 경우), NH농협카드(채움) 사본, 2024년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2024년 기준)등이다.
현재 8월 말까지 2차 접수중에 있으며, 8월 말까지 신청자에 한해 9월에 지급고 9월에도 3차 접수를 받을 예정이며 포인트 지급은 10월에 지급된다.
조삼혁 센터장은 "다문화가족의 자녀가 학업을 포기하지 않고 미래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지원을 지속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문의는 아산시가족센터 041-548-9779, 아산시 시장길29, 4층 운영지원팀으로 하면된다.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