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은 17일부터 2주간 ‘청양군 관광' 카카오톡 채널을 신규 추가한 2만 5000명을 대상으로 선착순 배포한다. 이모티콘은 내려받은 때부터 30일 동안 사용할 수 있다.
청양이 이모티콘은 최근 MZ 세대에서 유행하는 콘텐츠를 활용해 제작했다. 이모티콘은 링거 커피를 지친 표정으로 빨아 먹는 모습, 창문을 깨고 웃으며 퇴근하는 모습, 은은한 미소로 단호하게 거절하는 모습 등 다양한 감정 표현을 담아 여러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카카오톡 이모티콘 배포로 '청양이'를 더 많이 알리겠다. 특히 관광 채널을 통해 배포하는 만큼 채널 추가 인원 유입을 통해 군 관광 소식까지 알릴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청양이'는 군 이름을 직관적으로 떠올리게 하는 친숙한 이름과 모습으로 많은 사람에게 사랑받고 있다. 유명 인플루언서와 K-POP 댄스 커버, 뮤직비디오 촬영·SNS 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청양=최병환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