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청사 전경 |
시는 농업 신기술의 확대 보급 및 농산물의 고품질화로 국제 경쟁력을 확보하고 과학영농을 실천하여 농가 소득증대와 이천농업 발전에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는 유능한 농업인을 발굴한다.
농업인 대상은 2000년부터 114명의 대상자를 선정했으며, 올해 선정 인원은 3명이다. 신청부문은 쌀, 원예·특작, 과수, 축산, 여성농업인으로 구분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서류심사와 현장심사를 통해 60점 이상 득점자를 선정위원회에서 부문, 점수, 평판 등을 고려하여 최종 선정한다.
농업인대상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신청 서류를 8월 16일까지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제출하여 추천토록 하면 된다.
신청자격은 시 거주 농업에 종사하면서 사업장이 있어야 하며, 농업신기술 보급 및 고품질 농축산물의 생산·가공·판매 등 경쟁력과 자생력이 높아 이천농업발전에 기여한 농업인이다. 다만 과거에 이천시 농업인대상 수상 경력이 있는 사람은 신청에서 제외된다.
추천된 수상 후보자는 8월~9월 중 공적 내용 사실 여부 확인을 위해 현지 조사를 거쳐 10월초 이천시 농업산학협동 심의회에서 심의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하고 11월 초 시상할 계획이다.
수상자는 경기도 및 중앙단위 각종 농업관련 수상후보자로 추천되며, 국내외 연수기회를 부여하고 농업기술센터에서 추진하는 영농교육에 명예 강사로 위촉되는 등 농업 리더로서의 기회와 명예가 주어진다. 이천=이인국 기자 kuk1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