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청 |
단기스포츠체험강좌는 기존 스포츠강좌이용권 지원사업의 한계를 보완하고, 체육 시설 부족으로 인해 이용권 지원 신청을 포기하는 면 소재지 거주자를 대상으로 8월 24일부터 1박 2일로 1회차 운영하고, 9월 7일에는 홍성읍, 9월 28일 광천읍, 11월 9일 홍북읍 등 총 4회 운영된다.
프로그램은 경남 진주시에 위치한 국민체육진흥공단 산하 스포츠가치센터를 활용하여 장애물 코스, 인공암벽등반, 실내양궁, 스마트 스포츠 등 다양한 종목을 체험하고, 부모와 자녀 간 협동 프로그램도 진행하여 친밀감을 형성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신청 대상은 초등학교 1학년에서 중학교 3학년 사이의 저소득층 유·청소년이며 보호자 1인이 반드시 동반해야 하고, 15일부터 8월 16일까지 스포츠강좌이용권 홈페이지 하단의 단기스포츠강좌에서 온라인 신청 또는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여 서면 신청할 수 있다.
이용록 홍성군수는 "이번 단기스포츠체험강좌 프로그램을 통해 지리적 여건과 시설 부족으로 스포츠강좌이용권 혜택을 받지 못하는 유·청소년들이 체육복지 혜택을 더 많이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취약계층 유·청소년들의 스포츠 복지 및 폭넓은 체육활동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홍성군에는 2024년 기준 250여 명이 스포츠강좌이용권 대상자로 선정되어 태권도, 헬스, 수영 등 50여 개 등록시설에서 매월 1인당 최대 10만원의 스포츠강좌 수강료를 지원받고 있다.
홍성=김재수 기자 kjs032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