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 처리 마일리지'는 민원을 법정 처리 기간보다 단축해 처리하면, 단축일 수를 마일리지로 적립해 누적 점수가 높은 공무원을 포상하는 제도로, 공무원 사기 진작과 민원 처리 단축에 목적을 뒀다.
중구는 올해 상반기(1~6월) 기준 민원 처리 마일리지 점수가 높은 9명(경제산업과 이호영, 건축과 김동식, 교통운수과 김명희·김지연·안대원, 해양수산과 이가영, 보건행정과 김태성, 영종2동 김성숙·김유리)을 우수공무원으로 선정했다.
우수공무원에 대한 시상식은 지난 12일 중구청 상황실에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김정헌 구청장은 표창장을 수여하며 그간의 성과를 격려했다.
특히 허심탄회한 분위기에서 소통 간담회를 진행, 민원담당 직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민원 처리 역량 강화 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시간도 가졌다.
김정헌 구청장은 "민원 처리 마일리지 제도를 지속 운영해 민원을 신속하게 처리할 것"이라며 "구민 만족 행정 구현에 힘쓴 직원들의 사기 진작과 구민 감동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인천=주관철 기자 orca2424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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