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산 보성초병설유치원, 2024학년도 방과후 특성화 활동 수업 공개의 날 실시 |
예산보성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9일과 11일에 보호자들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방과후 특성화 활동 수업 공개의 날'을 열어 자녀의 발달 과정을 이해하고 가정과의 교육 협력을 강화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공개수업은 보호자들이 자녀의 발달 과정을 이해하고 가정과의 연계를 통해 교육 협력을 이루는 데 중점을 두었다. 9일에는 특성화 미술 수업이 진행됐으며, 3세는 무지개 꾸미기, 4세는 캔버스 바다, 5세는 고무동력 배 만들기 활동을 통해 연령별 수준에 맞춘 수업이 이뤄졌다. 11일에는 특성화 체육 수업이 열려, 아이들이 큰 공을 신체 각 부분으로 던지고 굴리며 신체를 자유롭게 움직이는 시간을 가졌다.
보호자들은 "교사들이 아이들 수준에 맞춰 수업을 조절해 집중을 잘하는 모습을 보였다"고 말했다. 윤수한 원장은 "이번 공개수업의 날이 보호자들이 유치원 교육을 이해하고 아이들의 건강한 발달을 위해 함께 협력하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보호자들이 자녀의 교육 과정을 직접 체험하고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공교육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는 데 기여했다. 유치원과 가정이 함께 협력해 아이들의 건강한 발달을 지원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이러한 협력은 아이들의 전인적 발달을 촉진하고, 교육의 질을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
예산=신언기 기자 sek51@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