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온이 한여름은 40도나 되어 매우 덥기 때문에 여름방학이 길다. 반대로 겨울의 온도는 영하 20도까지 내려간다. 방학기간은 30일 정도 된다.
짧은 겨울방학에 비해 여름방학은 아이들이 여러가지 체험이나 친척집에 방문하기도 하고, 수영, 배구, 축구 등 여러가지 운동을 하고 춤추기도 배우면서 재밌게 보낸다.
김별 명예기자(우즈베키스탄)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혁신도시 2차 공공기관 이전사업은 뜨거운 감자이기 때문에 피하는 겁니다” “문재인 정부도 못했고, 윤석열 정부도 실행을 못 하고 있죠” ‘윤석열 정부가 2차 공공기관 이전사업을 사실상 폐기한 것 아니냐’는 중도일보의 질문에 대한 박형준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장(부산시장)의 대답이다. 10월 29일 지방자치의 날을 맞아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가 마련한 대통령실 지역기자단과의 간담회에서다. 박 회장은 “이거(2차 공공기관 이전) 던지는 순간, 지역마다 ‘이거 와야 한다, 저거 와야 한다’며 싸움이 일어날 게 뻔하고, 그 싸움을 감당할 정..
보유하고 있는 퇴직연금 상품을 해지 비용 없이 다른 금융사로 갈아탈 수 있는 '퇴직연금 실물이전 서비스'가 31일부터 시작된다. 약 400조원 규모의 퇴직연금이 시장에 풀리는 것으로, 은행과 증권사들은 고객유치를 위한 치열한 경쟁에 돌입했다. 29일 고용노동부와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퇴직연금 실물이전 서비스는 가입자들의 선택권을 높이고, 사업자들의 경쟁을 통한 수익률 개선을 위해 도입했다. 그동안 퇴직연금 계좌를 다른 사업자로 이전하려면 기존 상품 해지에 따른 비용과 환매 및 재매수 과정에서 금융시장의 변화로 인한 손실이 발생해 왔..
실시간 뉴스
3분전
충남개발공사, 예산군 취약계층 대상 재능기부 '훈훈'3분전
예산군"무한천체육공원에서 가을 정취 느끼며 걸어요"15분전
가을 끝자락 증평 따스한 사랑 나눔 이어져24분전
가세로 태안군수, 한서대학생 대상 특강24분전
태안군보건의료원, '필수의료 환경' 구축 위한 인프라 조성 총력!정치
경제
사회
문화
오피니언
사람들
기획연재
추천기사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