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평가회는 학교와 학급 교육과정 설문 결과를 바탕으로 1학기를 되돌아 살펴보고, 2학기 변화와 발전을 위한 교육과정 운영에 반영할 내용을 함께 토의하며 의견을 도출해 내는 소통의 장이었다.
정안초는 '배움과 성장으로 미래를 준비하는 학교'를 교육 비전으로 건강한 생활 습관 정착, 진로 교육 강화, 기초학력 신장, 창의·융합 능력 신장, 문화예술교육 활성화, 생태전환 환경교육, 실천중심 인성교육, 공동체교육 활성화를 지도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학교 자율 특색과정인 '몸튼튼 생각튼튼 마음튼튼 어울림 정안교육'으로 미래의 핵심역량을 기르는 데 주력하고 있다.
평가회는 1학기 교육과정 운영의 성과와 미비점, 현안에 대한 협의, 교원의 건의 사항 수렴, 학교 교육과정과 각 학급 운영 등 교육의 질 개선 협의 등이 논의 됐다.
여기에 교육적 책무성 제고 및 내실 있는 교육활동 추진을 활성화하고, 교육 구성원 간의 소통과 나눔을 통해 학생의 꿈과 끼를 키우는 행복 교육을 위한 방향과 과제를 점검하는 내용이 진행됐다.
이춘숙 교장은 "1학기 교육과정 평가회를 통해 학교 교육에 대한 점검과 발전을 위해 모색하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배움과 성장으로 미래를 준비하는 행복한 학교를 위해 내실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공주=박종구 기자 pjk0066@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