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길수 고창읍장이 지난 11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3차 운영위원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고창군 제공 |
이번 운영위원회에서는 1~2분기 추진한 활동 사항 및 실적을 공유하고, 3~4분기 특화사업 세부 추진계획, 긴급복지기동대 활동 방향 및 복지 허브화 정기기부 증대 방안 등을 논의했다.
지사협 3분기 특화사업으로는 한국부인회 고창군지회(회장 조명희)와 연계하여 취약계층 150세대에게 삼계탕 과일 등을 지원하는 '사랑의 삼계탕 나눔 봉사'를 추진하고, '추석맞이 행복 꾸러미 지원사업'으로 취약계층 100세대에 식료품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4분기에는 '추억 만들기 사업'으로 빵굽기 체험을 실시하고,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사업'으로 이불 전기장판 등 방한용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전북특별자치도 고창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11일 고창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지사협) 위원 19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제3차 운영위원회'를 개최하고 있다/고창군 제공 |
임진용 민간위원장은 "앞으로 더욱 세심하고 내실 있는 협의체 운영과 적극적인 대상자 발굴 및 지원으로, 고창읍의 다각적이고 촘촘한 복지 실현을 위해 위원님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길수 공공위원장(고창읍장)은 "위원님들의 관심과 참여가 고창읍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이끌어 군정 발전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보고, 민·관이 함께 협력하여 지역 취약계층의 선도적인 발굴 및 지원에 앞장서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고창=전경열 기자 jgy367122@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