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청소년센터. |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와 학교 간의 지속적인 파트너십 구축을 목표로 하며, 관내 청소년들의 교육과 활동 수준 향상을 위한 상호 협력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음성청소년센터는 현재 E-스포츠, 디딤, 노래방, 진로체험 등 총 17개의 다양한 이용 및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의 건전한 놀이문화 형성을 위한 문화 복합공간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협약에 따라 센터는 청소년들의 신체 단련, 문화적 감수성 충족, 진로 탐색 등 다양한 활동을 위한 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8월 개관 예정인 음성청소년어울림센터는 댄스실, 보컬실, 밴드실, 진로체험실 등 9개의 전문 이용실을 갖춰 청소년 동아리 활동을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김덕영 음성청소년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청소년 활동 공간 확보와 청소년들의 문화·예술 활동의 장 마련에 이바지하도록 노력하겠다"며 적극적인 협력의 뜻을 밝혔다.
한편 이번 협약은 지역 청소년들에게 더 나은 교육 환경과 다양한 활동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음성군은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위해 지역사회와 학교 간 협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음성=홍주표 기자 32188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