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년 통합건강증진사업 보건복지부장관 우수기관 표창 |
예산군보건소가 2024년 지방자치단체 건강증진사업 성과대회에서 보건복지부 장관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의 성과 개선과 지역 특성을 고려한 결과로, 예산군의 건강생활실천 활동이 주목받았다.
보건복지부가 주최한 제16회 지방자치단체 건강증진사업 성과대회에서 예산군은 금연, 절주, 비만, 영양, 신체활동,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등 생애주기별 맞춤형 통합 건강증진 서비스를 제공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심뇌혈관질환 중증이환 예방을 위한 맞춤 프로그램과 검사비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백세시대 건강을 책임지는 건강친화 예산 조성에 기여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건강증진사업을 적극 추진해 얻은 성과”라며 “앞으로도 군민 건강증진 관련 홍보, 교육, 환경조성 등 사업을 적극 발굴해 건강생활실천에 대한 주민 인식개선 및 건강행태를 개선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예산군의 이번 성과는 지역사회 건강증진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의 결과로,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과 지원을 통해 주민들의 건강한 삶을 위한 기반을 더욱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러한 노력은 지역 주민들의 건강 수준을 높이고,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
예산=신언기 기자 sek51@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