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청 전경 |
8일 장흥군에 따르면 취임식 행사는 고향사랑기부금 및 이웃돕기성금 기탁, 국민의례, 약력소개, 취임사, 축사, 군수 취임선물 전달식, 환영 꽃다발 증정, 기념촬영 등으로 진행됐다.
이날 문 읍장 취임식에는 김성 군수, 김재승 후반기 의장 외 의원을 비롯한 각 기관·사회단체장, 마을이장, 새마을지도자, 군 산하 동료공직자 및 지역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문 읍장은 "취임사에서 소통행정, 행복키움 사회복지 나눔 실천, 모든 업무는 민원인의 입장에서 적극행정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문병욱 장흥읍장은 1989년 1월 고향인 유치면에서 공직을 시작해 2006년 지방세무주사로 승진, 2020년 지방행정사무관 승진, 2024년 7월 지방서기관으로 승진과 함께 제31대 장흥읍장으로 부임했다.
주요경력은 유치면, 재무과, 장흥읍, 부산면, 장평면장, 재무과장, 장흥군의회 사무과장 등을 두루 거쳤으며 2019년 모범공무원으로 선정돼 국무총리 표창 등 다수의 상훈을 수상했다.
이날 김성 군수는 취임선물로 운동화를 선물하고 "발이 닳도록 읍민을 위해 열심히 현장행정을 추진하라"고 격려해 주민호응과 함께 박수갈채를 받았다.
또한, 취임식 이후 문병욱 장흥읍장은 관내기관, 마을회관 및 경로당 등을 차례로 방문해 주민의 현장 목소리를 듣고 불편사항이나 건의사항을 수렴함은 물론 관내 현황파악을 위한 행보를 이어 나갈 예정이다.
장흥=오우정 기자 owj661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