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영광군 청년센터가 지난 4일 관내 강사와 강사 희망자 13명을 대상으로 '3차 스타강사 양성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영광군 제공 |
이 날 입학식에는 2024학년도 신입생 50여 명, 박성문 청년센터장, 원복성 청년지대 이사장, 영광군청 인구교육정책과 청년지원팀 이미란 팀장·주무관, 영광군 청년 등이 함께했다.
'남다른 대학'은 청년들이 현대 사회에서 겪는 어려움을 함께 고민하고, 문제 해결을 통해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는 자조 모임형 프로그램으로 7월부터 10월까지 각 과별로 4회씩 총 20회가 진행된다.
프로그램의 주요 과정은 스트레스 파괴학과, 우리 연애나할과, 돈 좀 모아볼과, 말 좀 해볼과, 작심삼일 부셔볼과로 구성되며, 청년들의 요구를 반영하는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박성문 센터장은 환영사에서 "남다른 대학을 통해 지역 청년들이 연대감을 갖고 다양한 문제를 해결을 통해 개인의 성장과 지역사회 발전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영광군 청년센터는 지난 4일 관내 강사와 강사 희망자 13명을 대상으로 '3차 스타강사 양성 교육'을 진행했다.
지난 1차 집합 교육에서 화법과 양성평등 교육을 통한 기본교육, 2차 교육에서는 강사를 알리고 사업참여를 위한 사업계획서 작성법을 진행했다. 이번 3차 교육에서는 강사가 자신과 자신의 성과 작품 등 소개할 수 있는 '블로그 마케팅' 교육이 이뤄졌으며 광주에서 SNS 마케팅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김현정 에듀클래스 대표를 섭외해 블로그 운영 시 주의점과 개설시 계획 방법을 학습하고 컴퓨터를 활용해 실전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에 참여한 강사들은 "바로 사용 가능한 실무 위주의 바로 활용할 수 있는 교육이어서 마음에 들었으며, 마케팅 교육이 더 이루어지면 좋을 것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박성문 영광군 청년센터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강사를 양성하고, 청년들에게 더욱 흥미로운 강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영광군 청년센터는 관내 거주하는 만 18세~45세 청년을 대상으로 스타강사 양성사업을 비롯해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영광=이승주 기자 1314191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