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행사는 영·유아 양육자의 부담을 덜고 지역 사회 구성원들 간의 소통과 교류를 촉진해 육아에 대한 정보를 나누고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것이다.
이에 이날 행사에서는 주민 참여형 육아용품 플리마켓 부스와 부모와 영·유아가 함께하는 체험부스가 마련된다.
플리마켓 부스에서는 장난감·도서·의류 등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고 체험부스에서는 수박가방 만들기, 거울꾸미기 등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영아용·유아용 에어바운스, 포토부스, 슬러시 무료 나눔, 버스킹·버블쇼 공연이 펼쳐진다.
이와 함께 충북 콩콩나무 놀이체험실 장난감, 괴산·증평분소 장난감·도서관 대여 물품도 판매 및 나눔 행사가 진행된다.
도내 영·유아 양육자 가정 누구나 참여 가능한 이번 플리마켓 행사에 참여 희망 가정은 충북육아자람포털에 사전 신청하거나 당일 현장을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특히 사전 신청 시 선착순 100분의 가정에게 소정의 선물이 제공된다.
이 자리에서 영·유아 물품 판매(셀러)를 희망하는 가정은 9일까지 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행사 운영 관련 자세한 사항은 센터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전화 또는 가족행복과 아동친화드림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괴산=박용훈 기자 jd36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