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터. 사진=진흥원 제공 |
이 교육은 최근 수요가 증가하는 메타버스 플랫폼인 페토·언리얼·로블록스 커리큘럼이 각 대상별 수준과 활용도에 맞게 구성돼 있다.
비전공자와 직장인을 대상으로 하는 기초반 제페토와 로블록스 과정, 전공자를 대상으로 하는 심화반 언리얼 엔진 과정 등 관련 분야 진출 및 업무 적용이 가능한 실습 위주의 교육이 제공된다. 특히 로블록스 과정은 자격증 대비반으로 메타버스 전문가 자격증 발급이 가능하다.
교육은 12일까지 선착순으로 과정별 25명을 모집하며 QR코드와 연결된 구글 폼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진흥원이 전체 교육비와 자격증 취득 비용을 전액 지원하며, 취업을 희망하는 교육생에게는 진흥원 내 일자리지원사업 연계 및 희망자 대상 멘토링도 제공한다.
특히 최재붕 성균관대 교수의 '메타버스 전문가로서 거듭나기'라는 주제의 특강이 교육 첫날인 25일 진행된다. 이 특강은 메타버스 산업 트렌드 전문가로 알려진 최 교수의 특강으로, 4차 산업혁명과 디지털 시대의 미래사회에 대한 얘기를 제공한다.
이은학 진흥원장은 "미래 ICT 산업을 책임질 메타버스 분야 인재양성을 목적으로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 청년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인력난에 어려움을 겪고있는 기업에게는 새로운 돌파구가 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과 노력을 다하겠다" 고 했다.
최화진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