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상시험 전문 인력양성 과정(기본과정 1차) 수료식 사진 |
임상시험(임상시험용 의약품 등의 안전성과 유효성을 증명할 목적으로 약물의 약동·약력·약리·임상학적 효과를 확인하고 이상 반응을 조사하기 위해 사람을 대상으로 하는 시험 또는 연구)전문 인력양성 과정은 기본과정 3회, 심화과정 2회로 계획하고, 기본과정 1차 교육은 선착순 15명 모집에 30명 이상이 지원을 하면서 지역 학생들의 높은 관심을 받으며 그 시작을 알렸다.
이번 교육은 의약품 임상시험 관리기준(KGCP), 임상시험 관련 규정 및 절차, 모니터링 등의 교육과정으로 구성했으며 한국임상CRO협회와 협력하여 국내 최고 임상시험 전문 강사진으로 구성, 교육생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융합원은 17년부터 고용노동부 훈련센터로 지정되어 의약품, 기기분석, 화장품 등 분야 전문 인력양성을 꾸준히 해왔으며 임상분야는 이번에 첫발을 내딛었다.
융합원은 이번 임상교육이 단순 교육으로 끝나지 않고, 임상분야 취업과 연계될 수 있도록 관련 기업 및 기관과 지속적으로 협의할 예정이다.
또한 국내 신약개발과 임상시험 수요 증가에 따라 신속하게 임상시험 현장 투입이 가능토록 현장 맞춤형 교육과정과 심화 교육과정의 질적 고도화도 추진할 계획이다.
융합원은 각 대학의 학사일정을 고려, 기본과정 2차 교육을 8월 말에 할 계획이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수강료, 교재비 등)로 지원할 예정이다.
교육생 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충북바이오션 홈페이지(biotion.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오송=박종국 기자 1320jino@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