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시의회 배정수 의장이 본회의장에서 제233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를 열고 후반기 원 구성을 선포하고 있다. |
시의회는 본회의장에서 제233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를 열고 후반기 원 구성을 완료해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들어갔다.
이번 3차 본회의에서는 정흥범(국민의힘, 우정·남양·매송·비봉·마도·송산·서신·장안·새솔)의원이 부의장으로 선출되어 배정수 의장과 함께 후반기 의정을 이끌게 되었다.
이어 5개 상임위원회 위원을 선임한 후 각 상임위원장에 대한 투표를 실시해 위원장을 선출했다.
기획행정위원장에 장철규(더불어민주당, 병점1·병점2)의원, 경제환경위원장에 임채덕(국민의힘, 진안·병점1·병점2)의원, 문화복지위원장에 김종복(국민의힘, 동탄4·동탄5, 동탄6)의원, 도시건설위원장에 이계철(더불어민주당, 봉담갑·향남·팔탄·양감·정남)의원, 의회운영위원장에 김영수(더불어민주당, 동탄7·동탄8)의원을 각각 선출했다.
▲기획행정위원회 위원으로는 김경희, 김미영, 이해남, 전성균, 송선영 의원 ▲경제환경위원회 위원으로는 김상수, 배현경, 이은진, 정흥범, 최은희 의원 ▲문화복지위원회 위원으로는 김상균, 이용운, 위영란, 명미정, 차순임 의원 ▲도시건설위원회 위원으로는 김영수, 박진섭, 유재호, 오문섭, 조오순 의원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으로는 김상균, 명미정, 오문섭, 이해남, 정흥범, 최은희 의원이 선임됐다.
새로 선출된 정흥범 의원은 당선 소감에서 "제9대 하반기 부의장으로 저를 선택해 주신 선배, 동료 의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 저에게 부의장 직책을 맡겨주신 데 책임감을 느끼며 앞으로 스물네 분의 의원님을 보필하여 신뢰와 기대에 부응하고 맡은 바 소임을 다하도록 약속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9대 후반기 화성시의회는 17일에 제234회 임시회를 개최하고 조례안 등 일반안건을 심의할 예정이다.
화성=김삼철 기자 news1003@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