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산꿈빛학교, 특수학교 고교학점제 박람회 '꿈job고 내일로' 개최 |
예산꿈빛학교는 3일 고등학생과 보호자를 대상으로 2024학년도 특수학교 고교학점제 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다양한 직업교육을 통해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고 준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박람회는 보호자 설명회를 시작으로 요양보호사, 특수분장사, 애견미용사, 바리스타, 제과제빵, 네일아트 등 다양한 직업체험 프로그램과 보호자 진로상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보호자들은 "고교학점제를 통해 아이들이 학교에서 다양한 직업교육을 받을 수 있어서 좋았고, 진로상담을 통해 아이들의 학령기 이후의 삶을 긍정적으로 생각해 볼 수 있어서 뜻깊은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김성희 교장은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스스로 정하고 준비할 수 있도록 고교학점제를 성공적으로 안착시켜 양질의 교육과정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학생과 보호자 모두에게 고교학점제의 중요성과 가능성을 알리는 계기가 됐다.
이번 박람회는 학생과 보호자 모두에게 고교학점제의 중요성과 가능성을 알리는 계기가 됐다. 고교학점제를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직업교육을 경험하고, 자신의 진로를 주도적으로 설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교육의 질을 높이고 학생들의 미래를 밝게 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예산=신언기 기자 sek51@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