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꿈씨 패밀리를 활용한 도시마케팅 본격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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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시, 꿈씨 패밀리를 활용한 도시마케팅 본격 추진

대전시정을 홍보하는 인스타그램 서브 채널 신설... 한달만에 1100명 팔로워 확보
꿈돌이 하우스, 꿈돌이와 대전여행 등 공간도 개소

  • 승인 2024-07-04 16:59
  • 신문게재 2024-07-05 2면
  • 이상문 기자이상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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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시정을 홍보하는 인스타그램 서브 채널 활용 모습. 제공은 대전시
대전시가 '꿈돌이, 꿈씨 패밀리'를 활용한 도시마케팅에 본격적으로 나서고 있다.

4일 시에 따르면 시는 꿈씨 패밀리의 대전생활을 통해 대전시정을 홍보하는 인스타그램 서브 채널을 신설했다. 개통 1개월여 만에 팔로워 1100여 명을 확보하며 관심을 끌고 있다고 시는 설명했다.

꿈씨네 대전생활은 지난 3월 대전시 홍보대사로 위촉된 꿈씨 패밀리가 주인공이다. 정책 현장을 스토리텔링 카드뉴스로 제작해 직접 홍보하는 것이 특징이다.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콘텐츠 제공을 위해 캐릭터별 1인칭 시점에서 생활 밀착 정보를 제공한다.

꿈돌이와 꿈순이 사진에는 말풍선을 넣어 만화 감성을 더했다. 웹툰처럼 편안하고 즐겁게 소통하기 위한 시도다.



시는 콘텐츠 다양성 확보를 위해 대전관광공사 및 대전시 산하기관 인스타그램 채널과 콘텐츠를 공유하는 등 협력체계도 강화할 계획이다.

이호영 대전시 홍보담당관은 "정책 체감도를 높이기 위해 꿈씨 패밀리의 대전생활을 주제로 인스타그램 서브 채널을 개설했다"라며 "현장 중심의 스토리텔링 카드뉴스와 숏폼 콘텐츠로 생활밀착형 시정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시는 2일 대전역 주변 한약거리에 '꿈돌이 하우스'를, 대전역에는 '꿈돌이와 대전여행'을 각각 개소했다. '꿈돌이 하우스'는 시가 대전역 주변 활성화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국비 지원을 받아 동구 중동 일원 건물을 리모델링한 것으로 대전 시민과 여행객을 위한 주요 관광지 체험 및 꿈씨 캐릭터를 활용한 기념품 홍보·판매 공간으로 조성했다.

'꿈돌이와 대전여행'은 대전의 관문인 대전역 내 관광안내소가 없어 여행객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지 못하는 것을 개선하기 위해 코레일 및 동구청과 협의하여 동구청 행정민원센터 공간에 새로 마련한 관광홍보 공간이다.

시는 '꿈씨 패밀리'캐릭터를 활용해 꿈씨 캐릭터 조형물, 빵차 이벤트, 찾아가는 홍보관 등 대전 매력을 대방출, 서울에서 대대적인 홍보마케팅을 펼치기도 했다.

꿈씨 패밀리는 꿈돌이 탄생 30주년을 맞은 지난해 5월, '대전 꿈씨' 프로젝트에 의해 탄생했다. 대전시는 꿈돌이와 꿈순이에 더해 '대전 꿈씨' 가문을 빛낼 보조 캐릭터를 개발하고 올해 3월 대전시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대전 대표 축제인 0시 축제에도 꿈씨 패밀리가 관람객을 맞는다. 100m 길이의 꿈돌이 동산과 팝업스토어, 꿈돌이 포토존도 조성된다.

대전시는 올해 3월부터 대전 꿈씨 캐릭터의 전략적 육성을 위해 관광 상품화, 도시홍보 강화, 상품화 모델 확산, 온라인 노출 강화 등 4개 추진 분야, 15개 중점 추진 과제를 설정하고 100여 개의 세부 과제를 추진 중이다.
이상문 기자 ubot13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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