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대 후반기 성남시의회 의장단 회의 개최 |
이날 회의는 이덕수 의장과 안광림 부의장, 정용한 국민의힘 대표의원, 이준배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강상태 의회운영위원장, 서은경 행정교육위원장, 조우현 경제환경위원장, 안극수 문화복지체육위원장, 박은미 도시건설위원장, 김종환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 김선임 윤리특별위원장 전원이 참석했다.
앞서 이덕수 의장은 2024년 의회운영 업무추진비 집행기준 교육을 실시하고, 참석한 상임위원장에게 교섭단체 의정운영공통경비 집행 내 역을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상임위원장의 업무추진비 사용을 투명하게 사용할 것을 당부했다.
그러면서 "의원들과의 대화와 소통을 통한 화합의 중요성을 강요하고, 앞으로도 시민을 위한 의정활동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의장단 회의를 수시 개최하여 정치 간 격차를 줄이고, 입법 환경을 조성해 신뢰받는 의회를 만들어 나가자"고 강조했다.
또한 "원구성이 타 기초자치단체에 비해 빠르게 구성되어 제9대 후반기 의정활동에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어 감사하다"며 "후반기 의회는 여야 모두 합심하여 시민을 위해 큰 업적을 쌓는 의정활동에 노력해 나가자"고 밝혔다.
후반기 성남시의회는 17일부터 22일까지 제295회 임시회를 개회하여 회기 결정, 조례안 심사, 상임위원회 운영결과 보고 및 의결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성남=이인국 기자 kuk1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