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이 지역 청소년들의 정책 참여 및 권리 증진을 위해 정책제안 대회를 개최한다. 사진은 청소년 정책제안대회 홍보물. |
태안군이 지역 청소년들의 정책 참여 및 권리 증진을 위해 정책제안 대회를 개최한다.
태안군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들이 태안군의 청소년 정책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의 정책을 직접 제안할 수 있는 ‘2024년 태안군 청소년 정책제안 대회’를 개최하고, 7월 5일부터 19일까지 2주간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대회는 사회 문제에 대한 청소년들의 관심과 책임감을 심어주고 이들이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군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것으로, 대상은 주소지가 태안이거나 관내 학교에 재학 중인 만 12~24세 청소년이며 개인 또는 최대 3인까지 팀을 이뤄 참여할 수 있다.
제안분야는 청소년, 안전·복지, 문화·예술, 도시·교통, 환경·에너지, 인구, 경제 등 7개 분야로, 우수 제안자 10팀(대상 1팀, 최우수상 1팀, 우수상 1팀, 장려상 2팀, 참가상 5팀)에게는 10만~70만 원의 태안사랑상품권이 수여된다.
접수를 원하는 청소년은 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와 제안서 등 서류를 내려받아 작성 후 7월 19일까지 태안군청소년수련관 사무실(태안군 태안읍 백화로 199)을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dpdms1474@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태안군청소년수련관은 접수 마감 후 1차 서류심사를 진행해 7월 27일 10팀을 선정·발표하며, 8월 10~11일 1박2일간 남면 청포대에서 2차 예선을 겸한 정책제안대회 역량강화 캠프를 진행한 후 5팀을 추릴 계획이다.
9월 2일 군청 대강당에서 최종 5팀이 경쟁하는 본선 발표심사를 거쳐 9월 24일 최종 결과가 발표되며, 시상식은 11월 1일 군청 대강당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군은 캠프기간 중 안전용품을 준비하고 청소년활동배상책임보험에 가입하는 등 안전한 운영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한편, 이들의 제안이 실제 군 정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인 검토에 나설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정책 결정 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정책제안 대회를 개최하게 됐다”며 “지역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리고, 청소년들이 미래 지역 발전의 주역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각적인 지원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기타 태안군 청소년 정책제안대회에 자세한 사항은 태안군청소년수련관(041-670-6105)으로 문의하면 된다.
태안=김준환 기자 kjh41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