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청 전경./김해시 제공 |
국가예방접종사업에는 어린이필수예방접종(18종), 어르신 폐렴구균 예방접종, 어린이·임신부·어르신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코로나19 예방접종이 있다. 현재 국가예방접종사업에 참여중인 관내 위탁의료기관의 개수는 120개소이다.
주요 점검 내용은 각 위탁의료기관의 예방접종 시행정보, 예방접종 실시 기준 준수 여부, 예방접종 백신의 보관상태 및 백신냉장고 점검, 예방접종 관련 기록 보존 등의 사항이다. 점검 사항에 미흡한 의료기관의 경우 미흡 사항에 대한 즉각 조치를 할 예정이며 수시 방문 점검을 실시한다.
가을·겨울철은 추운 날씨와 함께 호흡기 질환이 유행하는 시기로 면역력이 떨어지기 쉽다. 또 하반기부터 시작될 인플루엔자 및 코로나19 예방접종을 대비해 여러 가지 예방접종을 해야하는 부담을 줄이기 위해 연중으로 접종이 가능한 어린이필수국가예방접종 및 어르신 폐렴구균 예방접종은 미리 접종을 해두는 것이 좋다.
김해시보건소 허목소장은 "안전한 예방접종을 위해 위탁의료기관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 건강한 2024년을 보내기 위해 국가에서 실시하는 예방접종에 적극 참여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해=김성욱 기자 attainuk051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