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하는 성적 장학생은 군내 중·고등학교 재학생으로 성적이 재적 학년의 100분의 10 이내 해당하는 학생으로 학교장이 추천해야 한다. 복지 장학생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 가족 지원대상자의 본인 또는 자녀, 장애인등록법상 심한 장애인 등에 해당할 경우 신청이 가능하다.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성적 장학생은 중학생 30만 원, 고등학생 50만 원이 지급되며, 복지 장학생은 중학생은 20만 원, 고등학생은 40만 원이 지급된다.
접수 기간은 오는 19일까지로 접수 기한 내에 군청 평생학습팀을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되며 군은 7월 말까지 최종 선발해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단, 장학금은 중복해 신청할 수 없으며 상반기 충북인재양성재단 장학금 수령자는 신청이 불가하다.
자세한 사항은 보은군민장학회 누리집을 참조하거나 군청 평생학습팀(540-3852)으로 문의하면 된다.
최재형 이사장(보은군수)은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우수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보은군민장학회의 역할"이라며 "지역 내 많은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내실 있는 장학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보은=이영복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