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한 이선덕 의원은 전북특별자치도 시군 의회 의장 협의회로부터 지방 의정 봉사상을 수상했다.
지방의정봉사상은 평소 투철한 사명감을 가져 지역사회 발전과 지방자치 위상 제고에 힘쓰고 현장에서의 활발한 봉사와 선행으로 공동체 활성화 및 주민 중심 자치 분권 구현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는 의원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이경신 의원은 '고창군 신혼부부 주택 대출 이자 지원 조례안', '고창군 화재 피해 주민 지원 조례안'의 대표 발의와 '고향 사랑 기부금 활용방안', '청소년 시설의 집적화' 등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지역사회복지 증진을 위한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펼쳤다.
이선덕 의원은 '고창군 농촌인력 적정 인건비 운영에 관한 조례안','고창군의회 소셜네트워크서비스 관리 및 운영 조례안'의 대표 발의와 최근 정례회 군정 질문으로 다자녀 지원방안 대책 질의 등 다양한 의정활동을 펼쳤고 더불어 활발한 대외활동으로 소통창구 역할을 톡톡히 해 왔다.
두 의원은 이렇듯 평소 현장 중심의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는 등 군민의 삶의 질 개선에 일조하고 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지방 의정 봉사상을 수상한 이경신 의원은 "군민들께서 맡겨주신 소임을 다했을 뿐인데 이렇게 값진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며 "조금 더 책임감 있게 활발한 의정활동을 해갈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이선덕 의원은 "뜻깊은 상을 받게 돼 영광이고 앞으로도 낮은 자세로 행복한 고창군을 만들기 위한 지역 현안 문제해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고창=전경열 기자 jgy367122@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