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총무위원회 위원으로 정재호, 김재남, 황규진, 이철상, 반미선, 이유경, 이용우, 이연주 의원(이상 8명)이 선임되었고, 사회도시위원회 위원으로는 박정하, 서점원, 오용환, 육은아, 전용호, 유광희, 전유형, 장덕수, 김은숙 의원(이상 9명)이 선임됐다.
총무위원장 선거에서는 황규진 의원(더불어민주당)이 단독 입후보하여 10표를 얻어 당선, 이어진 사회도시위원장 선거에서 단독 입후보한 김은숙 의원(국민의힘)이 12표를 얻어 당선되었다.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은 총 9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총무위원회와 사회도시위원회에서 추천한 정재호, 김재남, 이철상, 이유경, 이용우, 이연주 의원(이상 총무위원회 6명), 서점원, 전용호, 유광희 의원(이상 사회도시위원회 3명)으로 선임되었다. 의회운영위원장 선거에서는 단독 입후보한 서점원 의원(더불어민주당)이 13표를 얻어 당선됐다.
또한 윤리특별위원회는 김재남, 이철상, 전용호, 이유경, 이용우, 장덕수, 이연주 의원 등 7명으로 선임되었으며, 임기는 오는 7월 1일부터 2025년 6월 30일까지다.
앞서 지난 27일 남동구의회는 제295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의장으로 이정순 의원(더불어민주당), 부의장으로 전유형 의원(국민의힘)을 선출한 바 있다.
남동구의회는 7월 16일 개회하는 제296회 임시회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후반기 의정활동을 시작하게 된다.
인천=주관철 기자 orca2424002@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