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청 전경 |
시 관계자는 관내 저출산 문제에 따른 '출산 친화적 근무 여건'과 '임산부 배려 문화 정착'을 위해 이번 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민원인이 임신 직원에게 전화를 걸면 "지금 전화 받는 직원은 아기를 가진 예비 엄마입니다. 주위의 따뜻한 격려와 관심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여러분의 응원과 전화 예절이 임산부 배려의 시작입니다" 라는 내용의 안내 멘트가 나올 예정이다.
강수현 양주시장은 "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임산부 직원이 민원전화 상담 시 스트레스 지수를 낮추는 계기와 함께 민원 업무 처리가 한결 부드럽게 진행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양주=김용택 기자 mk43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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