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충우 여주시장 올해 2번째 찾아가는 시민소통 간담회 개최 |
이번 간담회는 이 시장이 직접 찾아가 시정 현안에 대한 공유 및 시정의 다양한 소식 전달, 생활 불편 사항의 개선 건의, 지역 현안 및 시정 발전방안 제안 등 시민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고 민생현안을 챙기려는 행보이다.
시는 친절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동참을 유도하고자 여주시 '친절 로고송'으로 제작한 영상과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시에서 제작한 '여주시 6.25참전 호국영웅 기획영상'을 상영했다.
또한 시정 안내를 비롯해 '친절로 다함께 더행복한 여주 만들기' 시책, 여주시 택시호출 통합콜, 여주시민 대상 울릉도·독도 여객선 할인, 여주 똑버스(DRT) 운행, 어르신(70세이상) 시내버스 무상교통 지원사업, 여주시정소식 문자알림서비스 신청 방법, 신륵사관광지 출렁다리 명칭 공모 등 다양한 시정 소식을 전달했다.
이날 간담회는 ▲현재 궁리 마을 내 건강교실을 만들었는데 체육시설(운동기구)이 구비되어 있지 않으니 지원요청▲농협하나로마트에서 지역화폐 사용 제한으로 불편초래. 지역화폐 사용제한 사용처 홍보요청 ▲관광사업활성화와 농산물 직거래판매를 위해 관광순환버스를 루덴시아까지 연결 요청 ▲비법정도로(농로)의 제설함 설치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이충우 시장은 "현장에서 직접 눈으로 보고 의견을 청취한 내용을 시정에 반영과 민원 해결을 위해 시민과의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며 "간담회 의견을 꼼꼼히 살펴 검토하여 답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금사면 새마을부녀회는 금사면 부녀회 참외축제 부스운영 수익금 100만원을 금사면에 기탁하여 지역사회에 수호천사 역할에 동참하고 있다.
여주=이인국 기자 kuk1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