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 기관은 이날 ▲인력양성 ▲경영 및 기술 자문 ▲기관 대관에 관한 사항 등 상호협력 및 교류 활성화를 위해 유기적인 업무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약속했다.
경영대학원 강창수 원장은 "최근 급변하는 산업환경에 따른 경영교육의 수요변화를 반영하여 이론 중심의 경영학전공 교육을 현장중심의 세분화된 경영실무교육으로 전환하기 위한 변화를 준비하고 있으며, 경영교육의 수요가 많은 기업과의 장기적 관계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은 그러한 노력의 일환"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영기계(주)는 1975년 설립 이후 수 십 년간 축적한 엔진의 각종 노하우를 통해 현재 엔진 분야에 있어서 세계적으로 가장 높은 생산성과 가격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으며, 자체 연구개발을 통해 혁신적이고 친환경적인 디젤엔진 및 가스엔진, 이중연료 엔진의 부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는 기업이다.
또, 국내에서 초우량 기업인 디젤엔진 메이커에 제품을 공급하여 국내 조선업계가 세계 1위 경쟁력을 달성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해외에서도 그 기술력 및 품질을 인정받아 독일의 유명 엔진메이커를 비롯하여 미국, 유럽, 아시아, 남미 등 전세계의 엔진 업체들에게 다양한 제품을 수출하고 있는 기업이다. 공주=박종구 기자 pjk0066@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