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는 2018년 이후 6년 만에 한국에서 개최되는 오프라인 행사로 역대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메인 행사인 라이브쇼에는 팀일루션 노성율(구독자 733만 명), 엔조이 커플(구독자 244만 명), 핏블리(구독자 144만 명) 등 14팀의 크리에이터가 현장에서 챌린지, 공연 등 이벤트로 관객과 소통한다.
또한 한국을 대표하는 케이팝(K-POP) 걸그룹 스테이씨(STAYC)와 큐더블유이알(QWER), 라온(Raon)의 공연도 뜨거운 열기를 더한다.
여기에 싱어송라이터 제이플라(구독자 1740만 명), 옐언니(구독자 427만 명), 침착맨(구독자 250만 명) 등 15팀의 크리에이터가 유튜브 팬페스트 팬들만을 위한 특별한 영상 콘텐츠로 행사를 풍성하게 채운다.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라이브 스트리밍도 제공하여 전 세계 팬이 온·오프라인에서 함께 할 수 있다. 라이브 쇼 전후로는 영상으로만 만나던 최애 크리에이터와 팬들이 1:1로 만나는 팬미팅 형식의 밋앤그릿(Meet and Greet) 행사와 레드카펫, 팬 체험존, 쇼츠(Shorts)존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둘째 날인 30일에는 100여 팀의 크리에이터가 함께 성장을 도모하는 '크리에이터 클럽(Creator Club)'행사가 개최된다.
인천관광공사 백현 사장은 "「유튜브 팬페스트 코리아 2024」행사를 위해 인기 크리에이터 '사내뷰공업'과 인천 힐링여행 영상을 촬영했다"며 "향후 다양한 크리에이터 지원을 통해 인천의 매력을 홍보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인천=주관철 기자 orca2424002@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