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진도군이 지난 24일 진도군 청년센터에서 2024년 제1기 '진도 군민 리더대학' 입학식을 개최하고 있다./진도군 제공 |
진도 군민 리더대학은 군민 리더십 역량강화와 농수산·관광·보건복지·문화예술 등 진도군 7대 군정 운영방향에 맞춰 교육이 진행된다.
이날 입학식에는 김희수 진도군수, 김춘화 부의장을 비롯한 관계자와 입학생 35명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군은 교육 운영을 통해 군정 발전을 위한 실효성 있는 정책 발굴을 목표로 행정과 군민의 조화를 강화하기 위해 진도 군민 리더대학을 진행한다.
진도 군민 리더대학 입학생들은 6개월의 교육 기간 동안 진도를 이끌어 나갈 지도자라는 사명감을 가지고 학업에 임할 것을 다짐했다.
김희수 진도군수는 "군민 리더대학의 교육을 통해 진도군의 발전과 변화를 위해 '군민이 주인! 살기 좋은 진도' 실현에 앞장서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진도군 관계자는 "진도 군민 리더대학 운영이 군정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2024년 제1기 진도 군민 리더대학은 오는 12월 10일까지 월 2회(둘째 주, 넷째 주 목요일) 2시간씩 운영된다.
진도=양선우 기자 ysw6544@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